00Q 전력- 첫 살인

00Q/00Q전력 2016. 1. 3. 23:31
*짧습니다
*재미없어요. 막 휘갈겼습니다.
*본드의 첫 살인에 대한 기억을 보듬어주는 큐를 보고싶었는데 실패한 것 같네요.
*캐붕주의







탕-



모든 더블오섹션의 요원들이 말했듯, 처음의 '살인'은 너무나도 어려웠다. 제 전임 007도, 현재의 005도 모두 햇병아리 제임스 본드-이제 막 00섹션에 올라선-에게 귀에 딱지가 앉도록 했던 말이었다. 아무리 타겟을 맞추는 연습을 했어도 살인은 여전히 어려운 일이었다. 더블오 요원들의 시작은 모두 그랬다.


제 첫 살인도 그랬다. 아무리 '국가'를 위한 살인이라고 해도, 살인에 정당성을 부여한다는 것에 의문을 가졌다. 제 신분은 공적으로는 제임스 본드 중령이었고, 드러나서는 안되는 그림자같은 존재였다. 처음 방아쇠를 당기던 날은 아직도 잊혀지지 않았고, 종종 꿈에 나오기도 했다. 그리고 어김없이 그 꿈을 꿀 때면 식은땀이 등 뒤로 흐르기도 했다.



*




"큐."


"또 꿈을 꿨군요."


제 옆의 어린 연인은 언제나 깊은 잠을 자지 못했다. 옆에서 잠든 제게 신경을 쓰는 것도 있었으나 가장 큰 이유는 너무나도 많은 업무 때문이었다. 덕분에 항상 악몽을 꾸고 나면 제 옆에 있던 어린 연인이 그를 안아주었다. 식은땀으로 범벅이 된 몸이었지만 그는 전혀 개의치 않았다. 무심한 얼굴로 노트북을 두드리면서도, 제게 온 신경을 쏟는 것이 고마웠다.


처음 제가 악몽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었을때, 그의 반응은 생각보다 크지 않았다. 그저 무덤덤하게 그랬군요. 라고 고개를 끄덕였을 뿐. 물론 그도 본드 못지 않게 많은 죽음을 봐왔지만 한 번도 제 손으로 다른 사람을 죽인 적은 없었다. 때문에 살인의 무게를 제 손으로 느껴본 적이 없을 것이 분명했다.



"....당신의 첫 살인이 얼마나 무섭고 두려웠는지는 내가 짐작하지 못하겠죠. 지금까지 트라우마로 남을 정도니까."


"......."


"나는 당신의 트라우마를 없애진 못해요. 그저 이렇게 꿈을 꿨을 때, 내가 할 수 있는건 식은땀을 흘리는 당신을 안아주는 것 밖에 못 하죠."


"...그거면 충분해, 큐."



*



제 첫 살인은 어느 생체실험실의 책임자를 죽이는 일이었다. 일대 일로 그와 대면하고는 총을 들어올렸을 때, 수없이 많은 움직이는 타겟판을 쏘았음에도 쉽게 방아쇠를 당길 수 없었다. 제 손이 부들부들 떨리는 것을 보고 그는 서랍 속의 제 총을 집어들었다. 역시, 미리 총알을 빼 두길 잘했다고 생각했다. 그렇지 않았다면 아마 방아쇠를 당기지 못했을 때 이미 싸늘히 식은 시체가 되어 있었을 것이 분명했으니까.


"방아쇠를 당기지 못하는군? 처음인가?"


조롱 섞인 비웃음을 던지던 그를 향해 총을 들어올렸다. 방아쇠를 당기던 순간 마주친 그의 눈에는 비웃음이 가득했다. 그 눈이 감기지 못하고 몸이 뒤로 넘어갔다. 싸늘히 식어가는 죽어버린 몸뚱아리를 한참이나 들여다 보았다. 제 첫 살인이었고, 그 눈은 지금까지도 꿈에 등장했다. 갈색의 눈동자였다.


처음 임무를 완수하고는 MI6로 복귀했을 때, 본드는 수많은 심리치료를 받아야했다. 잠이 들면 갈색의 눈동자가 저를 따라다녔다. 제가 사용했던 총을 가지고 복귀했으나 그 총은 두 번 다시 사용할 수 없었다. M은 말없이 본드의 등을 두드려 주었다. 아마 그 손길이 없었다면 정말로 미쳐버렸을 것이다.


훈련을 할 때도 타겟에 그 눈동자가 비쳐 보였다. 후들거리는 다리와 손 때문에 1위를 달리던 본드의 사격 훈련 점수는 엉망이 되었다. 결국 본드는 첫 임무를 완수하고는 세 달을 심리 치료에 매진해야 했다. 그만큼 첫 살인의 무게는 너무나도 무거웠다.



*



"내가 누누히 얘기하지만 요원들은 대부분 꾸준한 심리 치료를 필요로 해요."


"그래도 빈도 수가 많이 줄었는걸."


"빈도 수가 적은게 문제가 아니잖아요, 지금. 몇 년이 지났는데도-"


"16년이 지났어, 큐."


"......"


"근데 어제 일 처럼 생생해. 모든 더블오 요원들이 그랬겠지. 다들 나에게 그랬어. 처음은 어렵지만 두 번째 부터는 쉽다고. 그건 맞는 얘기야. 난 지금 두 번째 타겟의 얼굴이 기억나지 않거든."


"내가 죽을 때까지 아마 날 따라다닐거야. 그건 내 그림자야, 큐."


"....본드."



불쌍한 사람. 큐는 그런 본드를 좀 더 꼭 안아주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그 일에 대한 기억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그저 그의 옆에 있어주는 것, 그것 하나 뿐이었다. 적어도 함께 있을 땐 그 '첫 살인'을 생각하지 않아도 되니까.


단단한 굳은살이 배긴 손가락을 감싸쥐었다. 이 손이 얼마나 많은 피를 흘리게 했는지 그것은 중요하지 않았다. 큐는 제 애인의 손바닥에 입을 맞췄다. 까칠한 손바닥이 입술에 고스란히 닿았다. 큐는 입술을 떼지 않은 채로 말을 이었다.


"그래도 발터는 꼬박꼬박 반납하도록 해요. 알았죠?"


눈을 접으며 예쁘게 말한 큐가 쪽, 소리나도록 다시 손바닥에 입을 맞췄다. 어깨를 으쓱한 본드가 그의 얼굴을 끌어왔다. 가까워지는 얼굴에 큐는 사르르 웃으며 눈을 감았다.

'00Q > 00Q전력' 카테고리의 다른 글

00Q전력- 고백  (0) 2016.03.06
00Q 전력- 발렌타인데이  (0) 2016.02.14
00Q 전력-코드네임  (0) 2016.01.31
00Q 전력-비밀연애  (0) 2016.01.10
00Q 전력-부상  (0) 2015.12.27

설정

트랙백

댓글